이용약관

제1조 (목적)

  1.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베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솔리샵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및 필요한 절차를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아이디(ID)”는 회원 식별을 위해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회원”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3. “체험단”은 광고주의 콘텐츠 등을 체험하고, 후기 등을 작성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4. “미션”은 포인트 적립을 위해 회원이 수행하는 인증 또는 과업을 의미합니다.
  5. “내 포인트”는 서비스 내에서 적립되어 출금하거나 사용 가능한 선불 포인트입니다.
  6. “광고주”란 본인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자 가입한 사업자 회원을 말합니다.
  7. “캠페인”이란 광고 목적의 게시물로, 광고주가 등록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홍보 게시글을 말합니다.
  8. “콘텐츠”란 회원 또는 광고주가 제작하거나 등록한 이미지, 문장, 영상 등 일체의 정보를 포함합니다.
  9. “쿠폰”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되도록 제공하는 혜택 수단입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항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 내에 표시합니다. 단,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별도의 링크를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 성명
  2. 사업자등록번호
  3.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4. 영업소 소재지(불만 처리 가능한 주소 포함)
  5. 이용약관
  6. 개인정보처리방침

제4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은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은 수시로 본 약관의 변경 여부를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변경에 대한 정보를 인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약관의 적용일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5. 회사는 제4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함께 고지하며, 이 경우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해당 회원에게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 전 약관을 적용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연결화면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8.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약관의 해석과 관련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및 기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캠페인 제공, 체험단 리스트 제공, 광고주와 체험단 간의 연결, 캠페인 관리, 실시간 모니터링, 에스크로 기능 등을 포함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에스크로란 캠페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광고주가 체험단에게 지급할 대금을 캠페인 시작 시점에 회사에 예치하고, 캠페인 종료 후 체험단의 활동 완료 여부를 확인한 뒤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해당 내용은 캠페인 등록 및 미션 수행 시점에 별도로 안내됩니다.
  3. 회사는 일부 서비스를 유료(이하 “유료 서비스”)로 운영할 수 있으며, 유료로 제공되는 경우 그 이용조건 및 금액을 서비스 내 공지사항, 이메일, 문자(SMS), 계약서 등 회사가 정한 방법을 통해 명확히 고지합니다.
  4.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무통장 입금 등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을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일부 기능 또는 영역을 구분하여 시간별,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6. 회원이 이름, 연락처 등 필수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 조치에 대해서는 사전에 고지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위하여 본인 확인 절차 및 실명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장애 발생, 통신두절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사전에 이를 공지하되, 사전 통지가 어려운 경우 사후 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적으로 점검을 실시하며, 점검 일정은 서비스 내 별도로 공지합니다.
  10. 제8항 및 제9항에 따른 서비스 일시 중단으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본 약관의 적용을 위해 필요한 세부 사항 또는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위임한 사항에 대해 별도의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12. 운영정책은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회원이 열람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13. 회사는 운영정책을 개정할 경우 제4조 제3항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개정 내용을 고지하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본 조 제1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② 회원의 권리·의무와 무관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③ 약관의 취지와 다르지 않으며, 회원이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개정하는 경우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한 뒤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을 원칙적으로 수락하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을 거절하거나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나 필수 정보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또는 이용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2. ②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국가에서 비정상적 또는 우회적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3. ③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된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④ 공공질서 또는 사회적 윤리에 반하는 목적의 신청일 경우
    5. ⑤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경우
    6. ⑥ 영리만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7. ⑦ 과거 회원 자격이 박탈된 이력이 있는 자가 다시 가입을 신청한 경우
    8. ⑧ 서비스 이용 정지 중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가입을 시도한 경우
    9. ⑨ 가입 신청일 기준으로 만 14세 미만인 경우 (단, 법정대리인 동의를 받은 기존 가입자는 예외)
    10. ⑩ 그 외 상기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회사가 승인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3.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사는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① 회사 설비의 여유 부족, 특정 기기 미지원, 기술적 장애 등이 있는 경우
    2. ② 서비스 또는 결제 시스템 상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③ 그 외 회사가 이용 승인을 유보할 합당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
  4. 회원은 서비스 내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운영에 필수적인 정보(예: 체험단/광고주 여부, 아이디 등)는 변경이 제한됩니다.
  5. 회원은 가입 시 기재한 정보에 변동이 있을 경우, 온라인, 이메일, 팩스 등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이를 알려야 합니다.
  6.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아이디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를 직접 책임지고 관리해야 하며, 이를 타인에게 공유하거나 사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있거나, 사회 통념상 부적절하거나, 회사 또는 운영자와 혼동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도용되었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한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회사의 조치나 안내가 있을 경우 이에 따라야 합니다. 해당 사실을 회사에 알리지 않거나, 알린 이후에도 적절한 조치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 반하거나 공서양속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시하며 이를 성실히 준수합니다. 단, 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외부 링크 서비스에는 해당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신속히 이를 처리하며, 처리 과정 및 결과는 게시판, 이메일 등으로 안내합니다.
  4. 서비스 제공 중 설비 장애, 데이터 손실·훼손 등이 발생한 경우, 천재지변이나 기술적으로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라면 지체 없이 이를 복구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5.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에는 가급적 빠르게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처리 지연이 예상되는 경우, 등록된 연락처나 채널톡 등을 통해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안내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회사는 이를 위반한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 계정 삭제, 수사기관 고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① 허위 정보 등록 또는 필수 정보 누락·오기
    2. ②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결제 수단 도용 및 부정 사용
    3.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4. ④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무단 수집 또는 해킹
    5. ⑤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정치적 목적 등으로 서비스 이용
    6. ⑥ 서비스 구조를 복제·분해·변형하는 행위 (리버스 엔지니어링 등)
    7. ⑦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서버에 비정상적 부하를 유발하는 행위
    8. ⑧ 제3자에게 로그인 권한 부여
    9. ⑨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침해
    10. ⑩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업무방해
    11. ⑪ 외설·폭력적인 메시지, 음란물 등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게시
    12. ⑫ 복수 계정 운영, 탈퇴·재가입 반복, 부정 수익 수취
    13. ⑬ 시스템 해킹 또는 불법적인 정보 접근
    14. ⑭ 회사 또는 직원에 대한 폭언·성희롱 등 비상식적 행위
    15. ⑮ 그 외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회원은 본 약관, 관계 법령, 회사가 고지한 주의사항 및 정책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의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경제적 대가성이 있는 게시글임을 명확히 표기해야 합니다.
  4. 회원은 부정 결제를 방지하기 위해 결제 비밀번호 등 보안 수단을 설정·관리해야 하며, 부주의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책임지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수 감소로 인한 서비스 지속의 어려움, 기술 발전에 따른 전환 필요성, 내부 정책 변경, 법률적 제한, 그 외 합리적인 사유.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책 또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해 별도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식, 이용 시간 등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해당 사유와 일정을 최소 30일 이전에 서비스 내 공지사항, 알림 메시지 등을 통해 회원이 인지할 수 있도록 사전 고지합니다. 단,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의 경우 사후 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위 변경 또는 종료로 인해 사용되지 않았거나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유료 서비스가 있을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 따라 정당한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각종 정보를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메시지, 이메일 등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거래 관련 정보나 고객 응대에 대한 안내를 제외하고는, 회원은 언제든지 정보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서비스 화면, 메시지,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내 배너, 링크 등을 통해 제3자가 제공하는 광고나 외부 서비스로 연결될 수 있으며, 이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 외부입니다.
  4. 전 항의 외부 광고나 서비스는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것이 아니므로, 회사는 해당 콘텐츠의 신뢰성이나 안정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2조 (캠페인의 관리)

  1. 체험단으로 선정된 회원은 솔리샵과 연동된 계정을 통해 캠페인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 체험후기 등 미션을 완료해야 합니다.
  2. 업로드한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전체공개로 유지해야 하며,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유지 기간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캠페인 선정 후 콘텐츠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체험단은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의 정상 판매가를 광고주에게 즉시 지급해야 합니다.
  4. 체험단은 제공받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떠한 경우에도 재판매할 수 없으며, 재판매 시에도 동일하게 정상 판매비용을 광고주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5. 콘텐츠 미작성 위반 시에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원상태로 반납해야 하며, 훼손되었거나 반납이 불가할 경우 정상가를 지급해야 합니다.
  6. 동시에 여러개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광고주 요청 시 중복 신청이 허용될 수 있습니다.
  7. 광고주는 체험단 매칭 완료 후 해당 캠페인을 임의로 취소할 수 없으며, 취소 시 체험단에게 정상가를 지급하고 회사와의 계약금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8. 동일인이 복수 계정을 사용하여 동일 캠페인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중복 수령하는 것은 금지되며, 모든 수령 제품은 회수 대상입니다.
  9.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체험단은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의 정상가 상당 금액을 회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제13조 (노쇼의 관리)

  1. 체험단으로 선정된 후 지정된 등록 기간 내 콘텐츠를 등록하지 않으면 ‘노쇼(No-Show)’로 처리되며, 이후 캠페인 선정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 호는 노쇼에 해당합니다.
    1. ① 등록 기간 내 미션을 수행하지 않은 경우
    2. ② 미션 설명, 구매방법, 유의사항 등 캠페인 안내사항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3. ③ 포인트 수령 후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전환하여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4. ④ 콘텐츠는 등록했으나 서비스 내 ‘미션수행카드’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
    5. ⑤ 캠페인 지원 후 정해진 시간 내 구매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
    6. ⑥ 콘텐츠를 등록했으나 ‘미션수행카드’ 인증을 누락한 경우
    7. ⑦ 구매 인증 후 정당한 사유 없이 캠페인 참여를 취소한 경우
  3. 노쇼 발생 시 다음과 같은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1. ① 해당 캠페인의 포인트 지급이 취소되며, 이미 지급된 경우 제품, 서비스, 포인트는 환수되거나 동일 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2. ② 광고주에게 노쇼 이력 및 사유가 공유되어 향후 선정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③ 반복되거나 중대한 노쇼는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청구 등의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4. 단, 다음과 같은 사유는 노쇼 예외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1. ① 회사 또는 광고주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2. ② 상(喪), 질병, 사고,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 사유로 인해 발생하고 이를 입증한 경우

제14조 (포인트의 관리)

  1. “포인트”는 서비스 내에서 지급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회원은 광고주가 등록한 캠페인을 수행함으로써 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정책과 절차에 따라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 요청할 수 있으며, 환급 시 1포인트는 1원으로 적용됩니다.
  3. 포인트는 본인 명의의 계좌로 출금 요청하거나, 서비스 내에서 재화 및 용역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현금 환급 시 아래의 세금 및 수수료가 환급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1. ① 원천징수 대상 사업소득 3.3% (소득신고는 본인 명의만 가능)
    2.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5년간 사용하거나 출금하지 않을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6. 회원이 서비스 탈퇴 또는 이용계약 해지 시, 잔여 포인트 환급을 위해 회사가 정한 절차(지급 계좌 입력 등)를 이행해야 합니다.
  7.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취소(회수)되며, 아래 사유가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환급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본 약관 제9조 또는 제17조를 위반하여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2. ② 동일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한 명이 복수 계정을 통해 중복 수령한 경우
    3. ③ 포인트 수령 후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취소·환불을 진행하거나 미션 내용을 임의로 변경한 경우
    4. ④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관련 법령 또는 회사 정책을 위반하여 포인트를 획득한 경우
  8. 제7항에 따라 포인트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회원은 해당 포인트에 상응하는 금액을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쿠폰의 제공)

  1. 회사는 회원 등급에 따라 보너스 포인트 제공 또는 캠페인 선정 시 우선권 부여 등 다양한 형태의 쿠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폰의 혜택, 사용 기한 등은 종류별로 상이하며, 회사는 이를 회원이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2. 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 등록이 말소될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회사는 운영 정책 변경에 따라 쿠폰의 지급 방식, 조건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쿠폰에 유효기간이 명시되어 있는 경우, 해당 기간 내에 사용해야 하며, 어떤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부당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쿠폰을 취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해당 쿠폰의 사용을 즉시 제한할 수 있으며, 이미 사용된 경우에는 그에 상응하는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 철회 및 환불 등)

  1. 유료 서비스 구매 회원은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위약금이나 수수료 없이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다만, 유료 서비스의 내용이 광고 또는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3. 회원이 청약을 철회할 경우 회사는 구매 내역을 확인하며, 필요 시 회원에게 연락해 사유 확인 및 증빙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청약 철회가 인정되면 회사는 유료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결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동일 방식이 불가능한 경우, 별도로 고지합니다.
  5.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속임수로 성년자로 오인하게 한 경우나, 사용 허락된 자산으로 구매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6. 미성년자 여부는 결제 기기 정보, 결제자,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기준으로 판단하며, 증빙을 위해 관련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할인된 가격에 구매한 경우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8. 무상으로 제공된 경품, 포인트, 교환권 등은 환불 및 유효기간 연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이를 환급합니다. 단, 회원의 실수로 인해 발생한 경우에는 환급에 필요한 실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0. 과오납금 환급을 위해 회사는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급 요청이 접수된 후, 회사는 3영업일 이내에 환불을 완료합니다.

제17조 (콘텐츠의 저작권 및 관리)

  1. 회원이 솔리샵 및 관련 사이트 내에서 작성한 리뷰, 이미지, 영상 등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되며, 회사가 직접 제작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등록한 콘텐츠 및 캠페인을 통해 생성한 콘텐츠를 회사가 다음 목적 범위 내에서 국내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합니다. 광고주의 경우에는 자신이 등록한 캠페인과 관련된 콘텐츠에 한하여 동일한 권한이 부여됩니다.
    1. ① 콘텐츠 크기 변경, 단순화 등 수정
    2. ② 회사 또는 광고주가 운영하는 사이트 내 전송, 복제, 전시
    3. ③ 언론사 및 미디어를 통한 보도 또는 홍보 목적 활용
  3. 단, 다음의 경우에는 사전 동의를 별도로 받아야 합니다.
    1. ① 개인정보 또는 신상정보가 포함된 경우
    2. ② 회원과 회사/광고주 간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
  4. 회원이 콘텐츠를 게시한 것은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이를 사용하는 것을 허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 탈퇴 또는 계약 해지 이후에도, 게시한 콘텐츠는 삭제 요청이 없는 한 유지됩니다. 단, 삭제를 요청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운영 또는 통합 등의 사유로 콘텐츠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공유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7. 회원 콘텐츠가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 형법, 표시광고법 등 관련법을 위반하거나 제3자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권리자는 법적 절차에 따라 게시중단 요청을 할 수 있고, 회사는 이에 따라 조치합니다.
  8. 권리자의 요청이 없더라도, 회사는 아래 사유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면 해당 콘텐츠를 임시 중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사유를 지체 없이 통보합니다.
    1. ①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등 비방성 콘텐츠
    2. ② 공공질서, 미풍양속 위반
    3. ③ 범죄 행위 관련 내용
    4. ④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⑤ 상품과 무관한 콘텐츠
    6. ⑥ 회사 또는 광고주의 정당한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내용
    7. ⑦ 부정한 방법으로 콘텐츠 등록 권한을 얻은 경우
    8. ⑧ 타인의 계정을 사용한 콘텐츠 등록
    9. ⑨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운영정책 위반

제18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와 관련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직접 작성한 콘텐츠 및 제휴 계약을 통해 제공된 저작물은 예외로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텍스트, 이미지, 그래픽 등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소유하거나 적법한 사용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사용 권한만을 부여받는 것이며, 서비스 자체에 대한 소유권이나 저작권을 취득하는 것은 아닙니다. 서비스는 정보 획득 또는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용된 범위를 벗어나 회사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예: 회원 상태정보, 그래픽 등)를 복사, 배포하거나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등 무단 활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이디, 콘텐츠 등의 제한적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타인에게 양도, 판매, 담보 제공 등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서비스 내 "탈퇴하기"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한 경우,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지와 동시에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등 계약 유지가 어렵다고 판단되는 중대한 사유가 있을 경우, 사전 통지 후 이용 제한 또는 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최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이하 "휴면계정"),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계약을 해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최소 30일 전에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합니다.

제20조 (손해배상)

  1.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 광고주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해당 회원은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필요 시 해당 회원에 대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추궁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휴사와 협약을 통해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고의 또는 과실이 있을 경우에 한해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4.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이 약관이나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임직원(상담 직원, 담당자 등 포함)에게 욕설, 모욕, 폭언, 성희롱, 위협, 폭력 등의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경고부터 일시 정지, 영구 이용정지까지 단계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위와 별개로, 회원이 허위 정보 기재,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정보통신망법 위반, 불법 프로그램 제공, 해킹, 악성코드 배포, 접속 권한 초과 등의 중대한 법령 위반을 한 경우 회사는 사전 경고 없이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존에 적립된 혜택은 소멸하며 별도 보상은 없습니다.
  3. 회원이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 정보 보호 및 운영 효율성을 위해 계정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조건과 세부 기준은 회사의 별도 이용제한 정책에 따릅니다.
  5.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계약 해지 시,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메시지 또는 이메일 등으로 사전 또는 사후 통지합니다.
  6. 회원은 이용제한 조치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가 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제한을 해제합니다.

제22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정전, 통신 장애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등에 대해 회사는 보증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거래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분쟁 발생 시 당사자 간에 해결해야 합니다.
  5.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특별한 법령상의 규정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서비스 내 또는 링크를 통해 연결된 외부 웹사이트에서 노출된 광고나 제품에 대해서 회사는 감시 의무나 보증 책임이 없습니다.
  7.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기대했던 이익을 얻지 못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의 포인트, 쿠폰 등의 손실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이 기기 비밀번호를 관리하지 못하거나 계좌 정보를 잘못 입력해 발생한 피해는 회원 본인의 책임입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입증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10.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상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①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오류로 인한 손해
    2. ②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 중 발생한 개인적인 손해
    3. ③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불법 접근 또는 이용으로 인한 손해
    4. ④ 서버 전송 또는 수신 과정 중 발생한 제3자의 불법적 방해나 중단으로 인한 손해
    5. ⑤ 제3자가 유포한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으로 인한 손해
    6. ⑥ 데이터의 전송 오류, 누락, 훼손으로 발생한 손해
    7. ⑦ 회원 간 콘텐츠 게시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명예훼손이나 기타 불법 행위로 인한 손해

제23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본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에 관한 분쟁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 정해진 관할 법원을 제1심 전속 관할로 합니다.

제24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할 수 있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안내하며, 이를 처리하기 위한 전담 인력을 운영합니다.
  2. 회원으로부터 접수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히 처리합니다. 단, 처리에 시간이 소요될 경우 그 사유와 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사항, 이메일, SMS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