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베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솔리샵 및 솔리샵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및 회사 간의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용어의 정의
(1) “아이디(ID)”란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할 때 회사가 회원을 식별하기 위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광고주”란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 등을 홍보하기 위해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4) “체험단”이란 광고주의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를 체험하는 대가로 체험 후기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콘텐츠"란 "광고주" 제품의 홍보 및 판매를 목적으로 "광고주"가 제공하거나 회사에서 제작한 문장, 이미지, 동영상 등과 회원이 광고주의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를 체험하고 솔리샵 및 외부 사이트에 게시하는 문장, 리뷰, 이미지, 동영상 등을 말합니다.
(6) "캠페인"이란 광고주가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 등을 홍보하기 위해 필수정보(이미지, 제목, 구매채널, 가이드 라인, 미션, 캠페인 일정, 체험단 모집방법과 모집수 등), 추가정보(혜택, 유의사항 등)를 입력한 게시글을 말합니다.
(7) "미션"이란 회원이 포인트를 받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인증 행위를 말합니다. 캠페인 지원 시 "미션수행카드"에 회원이 수행해야 하는 미션이 제시됩니다.
(8) "내 포인트"란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써 캠페인 참여 및 미션 완료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 중 출금 요청 또는 서비스 내에서 다른 재화, 용역을 구매하는 데에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9) "쿠폰"이란 서비스 사용 시의 각종 제반 편의를 위해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가적인 혜택을 말합니다.
3.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애플리케이션 등 내에 표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3) 사업자 등록번호
(4)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5) 개인정보처리방침
(6) 이용약관
4.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은 서비스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회원에게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항상 이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개별약관,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8)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캠페인 제공, 체험단 리스트 제공, 체험단과 광고주 연결, 캠페인 관리, 캠페인 실시간 모니터링, 에스크로 등을 제공합니다.
(2) 에스크로는 원활한 캠페인 진행을 위해 광고주가 체험단에게 지급해야 하는 캠페인 계약 대금을 해당 캠페인 시작일에 회사에 맡기고, 회사는 계약 기간이 종료된 후 체험단의 활동을 확인한 후 체험단에게 캠페인 참여 보상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에스크로의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등록과 체험단의 미션 수행 과정에서 회사가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유료(이하 “유료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로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 내용을 서비스 내 공지, 이메일 발송, SMS 발송, 계약서 내 기재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명확하게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이용료를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무통장 입금,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납부 받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6) 회사는 이름, 전화번호 등 부가적인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제한 전에 그 내용을 회원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7)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에게 본인인증과 실명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해야 하지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0) 회사는 본 조 제8항 및 제9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1)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13)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제4조 제3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운영정책 개정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 조 제1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① 이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② 회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③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6.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사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필수 제공사항인 정보를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또는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②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③ 「콘텐츠산업진흥법」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④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⑦ 가입신청자가 회원탈퇴 또는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회사의 계약 해지로 회원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⑧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자가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⑨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단, 이 약관의 시행일 이전, 개정 전 약관에 따라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가입신청한 자 또는 이미 가입한 자는 제외함)
⑩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특정 모바일 기기의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③ 그 밖의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용목적(체험단, 광고주),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 이메일, FAX 등으로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6)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회원의 아이디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되는 등으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이 등록한 전화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통한 안내, 채널톡 상담 등으로 그 지연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9.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아래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이 약관 및 각 서비스별로 공지하는 운영정책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정의 삭제, 수사기관의 고발 조치 등 적법한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또는 타인의 결제수단은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또는 해킹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⑤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회사가 허용하지 않은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⑥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⑦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⑧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 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⑨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⑩ 회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⑪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⑫ 한 사람이 2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하는 행위, 회원 탈퇴,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거나,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수취하는 행위
⑬ 해킹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⑭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거나, 회사의 직원(상담 직원, 담당자 등 회사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 수행자를 모두 포함)에게 욕설, 모욕, 폭언, 성희롱, 성추행, 위협, 폭력 등의 행위를 한 경우를 포함하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⑮ 그 외 제1호 내지 제14호에 준하여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일체의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콘텐츠 작성 시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광고”, “대가성 게시글” 등의 표기를 통해 경제적 이해관계에 따라 콘텐츠를 작성한다는 사실을 명확히 표시해야 합니다.
(4) 회원은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기타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서비스 메시지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사후에 통지합니다.
(4)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사용하지 않았거나 사용기간이 남아 있는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환불합니다.
11.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서비스 메시지,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서비스 메시지,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위 제3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2.캠페인의 관리
(1) 캠페인을 신청한 체험단은 솔리샵 서비스에서 연동한 자신의 계정으로 캠페인에 명시된 기간과 내용에 따라 체험후기 및 기타 미션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2) 체험단은 위 제1호에 따라 업로드한 콘텐츠를 업로드한 시점부터 전체 공개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단,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유지 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체험단이 위 제1호에 따라 콘텐츠를 업로드한 채널이 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인 경우에는, 업로드한 뒤 서비스의 연동하기 기능을 통해 업로드한 콘텐츠를 연동해야 합니다.
(4) 체험단이 위 제1호에 따라 콘텐츠를 업로드한 채널이 블로그일 경우 스폰서 배너를 콘텐츠에 포함해 자동으로 콘텐츠가 캠페인과 연동되도록 해야 하며, 포함하는 방법은 캠페인에 명시된 내용에 따라야 합니다. 단, 자동으로 연동되지 않으면 회사의 안내에 따라 수동으로 연동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5) 캠페인에 선정된 체험단이 콘텐츠를 작성하지 않거나 연동하지 않는 경우, 체험단은 광고주로부터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의 정상 판매비용을 광고주에게 즉시 지급해야 합니다.
(6) 체험단은 캠페인에 선정되어 광고주로부터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은 절대 재판매를 할 수 없습니다. 재판매를 할 경우 체험단은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의 정상 판매비용을 광고주에게 즉시 지급해야 합니다.
(7) 위 제1~4호를 따르지 않을 경우 체험단은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을 받은 상태와 같은 상태로 광고주에게 반환하여야 하며, 받은 상태와 다르거나 반환할 수 없으면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의 정상 판매비용을 광고주에게 즉시 지급해야 합니다.
(8) 체험단은 캠페인 한 개에 한 번, 최대 40개의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주의 요청으로 여러 번 신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9) 광고주는 체험단과의 매칭이 완료된 이후에 해당 캠페인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취소할 경우 제공하기로 한 제품, 서비스 등의 정상 판매비용을 체험단에게 즉시 지급해야 하며, 회사와의 계약금액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10) 동일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1명이 2개 이상의 계정을 통해 2개 이상 받을 수 없습니다. 2개 이상을 받았을 경우 해당 체험단에게 제공된 제품 또는 서비스는 모두 회수됩니다.
(11) 위 제10호의 경우, 체험단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체험단이 그에 상당한 대금(정상 판매비용을 기준으로 함)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13.노쇼의 관리
(1) 체험단이 캠페인 선정 후 정해진 등록 기간 내에 콘텐츠를 등록하지 않으면 노쇼(No-Show)로 처리되어 이후 캠페인 선정 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2) 콘텐츠 등록 기간을 지켜 주실 수 있는 회원만 캠페인에 신청해야 합니다.
(3) 노쇼에 해당하는 경우
① 등록 기간 내에 미션을 수행하지 않는 경우
② 캠페인에 안내된 미션 설명, 구매 방법, 주의사항, 캠페인 지원시 안내사항, 미션 가이드라인을 지키지 않는 경우
③ 모든 미션을 완료 후 포인트를 받은 뒤 수행한 미션을 취소, 삭제, 비공개 등의 사유로 확인할 수 없는 경우
④ 미션은 수행했지만 솔리샵 사이트 내에서 해당 캠페인의 미션수행카드에서 인증을 하지 않는 경우
⑤ 캠페인 지원 후 가이드에 명시된 시간 내 구매 인증을 하지 않는 경우
⑥ 콘텐츠는 등록했지만 솔리샵 내에 미션수행카드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
⑦ 캠페인 구매 인증 후 정당한 사유 없이 캠페인 진행을 취소한 경우
(4) 회원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명시된 세부 이용제한 항목을 준수하여야 하며, 미 준수 시 다음과 같은 조치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① 해당 캠페인에 등록된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이미 지급된 경우, 획득한 제품, 서비스, 포인트 등은 환수됩니다. 환수할 수 없는 경우 동일한 금액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② 이후 캠페인 선정 시 노쇼 횟수와 사유는 광고주에게 공개되어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③ 반복적이고 심각하다고 판단되는 노쇼는 관계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노쇼의 예외사항
① 회사 또는 광고주의 귀책사유인 경우
② 상(喪), 질병, 교통사고,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 등에 의해 노쇼가 발생하여 이를 회사에 알리고 예외임을 인정받은 경우
14.포인트의 관리
(1) “포인트”란 서비스 내에서 지급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광고주가 등록한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정책과 절차에 따라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 요청할 수 있으며, 환급 시 1 포인트는 1원으로 환급됩니다.
(3) 회원은 포인트를 본인 명의 계좌로의 출금을 요청하거나 서비스 내에서 재화, 용역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하는 경우, 아래 각호의 세금 및 제반 수수료가 환급 요청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① 원천징수대상 사업소득 3.3%(본인 명의로의 소득신고만 가능)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반 비용은 회원의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포인트는 받은 날로부터 5년간 사용하지 않거나 출금하지 않으면 소멸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시, 잔여포인트의 환급을 요청하고 지급받을 계좌 입력 등 회사가 정한 절차를 이행해야 합니다.
(7)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적립된 포인트는 취소(회수) 되며, 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적립된 포인트의 환급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이 약관 제9조 또는 제17조를 위반하여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② 동일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1명이 2개 이상의 계정을 통해 2개 이상 받은 경우
③ 포인트를 받은 뒤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취소, 환불을 진행하거나 미션의 내용과 다르게 변경하는 경우
④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원이 이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8) 위 제7항의 경우, 회원이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포인트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회원이 그에 상당하는 대금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15. 쿠폰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보너스 포인트를 주거나 캠페인 선정시 우선권을 제공하는 쿠폰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폰은 종류에 따라 혜택, 사용기한 등이 상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회원이 상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2) 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회원 탈퇴 또는 회원 등록 말소와 동시에 소멸됩니다.
(3) 회사는 당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쿠폰의 지급에 관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쿠폰에 대하여 회사가 별도로 정한 사용기간이 있을 경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쿠폰을 취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이를 사용할 수 없도록 즉시 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이미 쿠폰을 사용한 경우 그에 상응하는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16.청약 철회 및 환불 등
(1) 회사와 유료 서비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해당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2) 회원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구매한 유료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구매계약의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 해당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게 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본조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의 유료 서비스를 회수하고 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구매대금을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한 경우 이를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이 경우 최종 환불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구매 대금을 결제한 결제 수단에 따라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며,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계약을 체결한 때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자기를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6) 서비스 구매계약의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모바일 기기,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에는 환불은 불가할 수 있습니다.
(8)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은 경품, 포인트(적립금, 캐쉬 등 명칭은 불문함), 교환권, 서비스 등의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은 불가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10)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17.콘텐츠의 저작권 및 관리
(1) 회원이 솔리샵 및 관련 사이트 내에 광고주의 상품과 관련된 문장, 리뷰, 이미지, 동영상 등을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와 캠페인에 선정되어 작성한 콘텐츠를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단, 광고주의 경우 광고주가 진행했던 캠페인에 한해서만 다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콘텐츠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회사와 광고주에서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에 콘텐츠를 복제, 전송, 전시하는 것
③ 회사와 광고주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콘텐츠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① 회원의 개인정보나 신상정보가 포함된 경우
② 회원과 광고주 또는 회사가 사전에 동의를 구하고 사용한다고 합의한 경우
(4) 회원이 서비스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콘텐츠를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해지되는 경우에도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콘텐츠는 존속됩니다. 다만, 회원이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콘텐츠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 또는 공유로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변경•이전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7) 회원의 콘텐츠가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 “형법”,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콘텐츠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8)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회원의 콘텐츠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콘텐츠에 대해 해당 콘텐츠의 게시중단 또는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지체없이 그 사유를 통지합니다. 콘텐츠의 게시중단 또는 임시조치에 대해 회원은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비방,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해당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⑤ 콘텐츠가 게시된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⑥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광고주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한 경우
⑦ 허위주문 또는 주문취소 등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콘텐츠 게시 권한을 획득하여 콘텐츠를 게시하는 경우
⑧ 본인 아닌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게시하는 경우
⑨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⑩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
18.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콘텐츠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을 근거로 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이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 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그래픽 등의 회원 상호 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9.계약해제,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탈퇴하기" 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서비스 정책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최근의 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계정”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계약해지,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및 파기될 개인정보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0.손해배상
(1)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 광고주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위 제1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관련 법령에 따른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4)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로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1.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직원(상담 직원, 담당자 등 회사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 수행자를 모두 포함)에게 욕설, 모욕, 폭언, 성희롱, 성추행, 위협, 폭력 등의 행위를 하거나, 기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 정보의 허위내용 기재,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메시지,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2.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등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9) 회사는 회원이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 및 회원이 계좌번호를 오기재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0)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의 상황에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②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③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④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⑤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⑥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하는 손해
⑦ 회원 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23.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4.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인력을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 이메일 발송, SMS 발송을 통해 통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