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에이베러(이하 “회사”)는 회사가 솔리샵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 1조(개인정보 수집 목적)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목적

  • 회원관리 및 중복가입 방지
  • 회원식별 및 가입의사 확인, 본인·연령확인, 회원 자격 유지, 관리, 부정이용 방지,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문의사항 또는 불만·분쟁처리, 개별 및 중요한 공지사항 안내
  • 서비스 이행
  •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제공, 본인인증
  • 민원 및 서비스 반영
  • 민원인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민원 관련 연락 및 통지, 처리결과 통보, 서비스 검토, 개선, 새로운 서비스 개발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 2조(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수집방법, 이용기간)

  •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 및 보유합니다.
  • privacy1
  • ② 회사는 제1항 기재 이용 및 보유 기간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이용 및 보유할 수 있습니다.
  • privacy2
  • ③ 회원에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 탈퇴 후 3개월 동안 회원의 성명, 생년월일(또는 CI), DI,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이메일(E-mail), 은행계좌정보 등 출금과 관련된 정보, 쇼핑몰 및 SNS 계정 정보를 보관하며,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 기록, 불량 이용 기록은 12개월간 보관합니다. 단, 회사 이용약관 위반 등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의 성명, 생년월일(또는 CI), DI,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이메일(E-mail), 은행계좌정보 등 출금과 관련된 정보, 쇼핑몰 및 SNS 계정 정보, 휴대폰번호의 경우 탈퇴한 경우에도 5년간 보관합니다.

제 3 조 (개인정보의 제공)

  • ①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이용목적의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다음 각호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1.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기관이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요구하는 경우
    • 4. 기타 법률에 따라 요구되는 경우
  • privacy3

제 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privacy4

제 5조 (회원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3. 삭제 요구
    • 4. 처리 정지 요구
  • ② 회원은 홈페이지의 "내 설정",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권리 행사를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 ③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위임을 받은 자는 회사에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⑤ 회원은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회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⑥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파기)

  •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회원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 8 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①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회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1. 쿠키의 사용목적: 회원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회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광고성 정보 전송)

  •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따라 제목란 및 본문 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회원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1.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 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2. 본문 란: 회원이 수신 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 등 회원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 3.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 전송을 통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을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안소연
    • 직책: 매니저
    • 이메일: manage@a-better.co.kr
    • 전화번호: 070-4808-0063

  •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 및 고지)

  •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변경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 사항"을 통해 사전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3자 제공 등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하고, 필요시 회원 동의를 다시 받도록 하겠습니다.

부칙

  •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