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방침

1. 개요

  1. 본 운영정책은 주식회사 에이베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솔리샵 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서비스 내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하여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하여 서비스 운영의 기준과 여러분이 지켜주셔야 할 세부적인 사항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2. 본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읽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3. [적용 범위]
  4. 솔리샵 운영정책은 솔리샵의 서비스 영역 및 그에 기반한 컨텐츠에 대하여 적용되며, 그 외 서비스 영역 및 솔리샵 운영정책에 별도의 언급이 없는 사항은 솔리샵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2. 운영 원칙

  1. 솔리샵은 다음의 기본 원칙에 따라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2. • 첫째, 최대한 많은 이용자가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함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솔리샵은 최대한 많은 이용자가 다양한 경험을 해보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양한 연령, 성별, 거주 지역, 소비 패턴 등을 고려하여 참여자를 선정합니다. 더불어, 초보자부터 경험자까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간편하고 투명한 참여 절차를 마련하며, 1인당 참여 가능 캠페인 수 제한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캠페인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3. • 둘째,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진솔한 소비자 후기 문화를 정착하여 사회 전반의 효용을 높이고자 합니다. 솔리샵은 이용자들이 솔직하고 진솔한 후기를 작성하도록 독려하고 지원합니다. 이 과정에서 판매자들은 다양한 관점의 후기를 수렴하여 제품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활용하며, 소비자들의 후기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의 장점과 단점을 명확하게 파악하도록 돕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 선택을 위한 정보 제공 및 소비 문화 개선에 기여합니다.
  4. • 셋째, 서비스 이용제한은 최소한의 범위에 대해 단계적으로 적용하나 서비스를 저해하는 이용자에게는 무관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서비스 이용 제한은 불가피한 경우에만 최소한의 범위로 적용하며 서비스 이용 제한 사유는 명확하고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서비스 이용제한을 당한 경우에도 이의제기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합당한 사유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제한을 번복합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가 건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이용 제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개선합니다.
  5. • 넷째, 이용자의 목소리를 운영정책에 반영합니다. 솔리샵은 이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와 이용자의 권리가 충돌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운영정책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보호 및 이용자의 권리를 보장받기 위해 정책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언제든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시기 바라며, 본 운영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3. 용어

  1. (1) “아이디(ID)”란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할 때 회사가 회원을 식별하기 위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2) “회원”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3) “광고주”란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 등을 홍보하기 위해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4. (4) “체험단”이란 광고주의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를 체험하는 대가로 체험 후기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5) "콘텐츠"란 "광고주" 제품의 홍보 및 판매를 목적으로 "광고주"가 제공하거나 회사에서 제작한 문장, 이미지, 동영상 등과 회원이 광고주의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를 체험하고 솔리샵 및 외부 사이트에 게시하는 문장, 리뷰, 이미지, 동영상 등을 말합니다.
  6. (6) "캠페인"이란 광고주가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 등을 홍보하기 위해 필수정보(이미지, 제목, 구매채널, 가이드 라인, 미션, 캠페인 일정, 체험단 모집방법과 모집 수 등), 추가 정보(혜택, 유의 사항 등)를 입력한 게시글을 말합니다.
  7. (7) "미션"이란 회원이 포인트를 받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인증 행위를 말합니다.
  8. (8) "내 포인트"란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써 캠페인 참여 및 미션 완료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 중 출금 요청이 가능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4.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

    1. - 캠페인 운영정책
    2. (1) 캠페인은 지원 후 승인이 되면 바로 선정되어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2) 캠페인은 판매자의 요청 또는 운영인력의 판단에 따라 다른 캠페인에 참여한 경우 캠페인의 지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이 경우 캠페인 내에 [동일 판매자 참여제한] 으로 표기됩니다.
    4. (3) 캠페인은 판매자의 요청 또는 운영인력의 판단에 따라 이용자의 성별, 연령에 따라 캠페인의 지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이 경우 캠페인 내 [지원 불가] 로 표기됩니다. 다만, 성별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공정하고 평등한 캠페인 지원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4) 캠페인에 참여하시는 경우 아래와 같은 유의 사항이 있으며, 해당 캠페인에 지원을 완료하였을 경우 이용자가 아래 유의 사항을 숙지 및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ㄱ)포인트 출금 시 사업소득(인적용역)으로 지급됩니다.
      2. 솔리샵 포인트 출금 시, 사업소득(인적용역)으로 원천징수 세액 3.3%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됩니다. 공무원, 실업급여, 육아휴직 등 사업소득 발생 시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ㄴ)다중 계정 사용
      4. 한 사람이 2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하여 동일한 제품 및 서비스를 여러 번 체험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으며, 아래의 기준에 따라 해당 회원은 즉시 이용 정지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 2개 이상의 계정에서 동일한 캠페인에 참여한 후 동일한 주소지로 제품을 수령한 경우
      6. • 2개 이상의 계정에서 동일한 마켓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7. • 솔리샵 가입 시 2개 이상의 계정에 동일한 주소로 가입하는 경우(가족 또는 동거인도 중복 불가)
      8. (ㄷ)재판매
      9. 제공받은 제품 및 서비스를 재판매를 시도한 내용이 적발된 경우 해당 회원은 즉시 이용 정지되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포인트 회수 조처될 수 있습니다.
      10. (ㄹ)미션 수행 기간 미준수
      11. 캠페인 선정 후 미션 수행 기간 내에 미션을 완료하지 않으면 캠페인이 취소되어 포인트를 수령하실 수 없으며,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12. 업체 측 사유로 미션 수행 기간 내 미션 완료가 불가능한 경우 솔리샵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부탁드립니다.(문의양식 : 캠페인번호, 고객명, 계정, 문의내용)
      13. (ㅁ)포인트 부정 수령
      14. 솔리샵에서 포인트를 지급받은 후에 제품 및 서비스를 환불받는 것은 허용되지 않으며, 적발 시 포인트 회수 및 솔리샵 이용이 불가합니다.
      15. (ㅂ)캠페인 취소
      16. 구매 인증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취소는 선정된 당일에만 가능하며, 이후 캠페인 취소 시 해당 캠페인에 재참여는 불가합니다.
      17. (ㅅ)리뷰 컨텐츠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18. 회원이 솔리샵 및 관련 사이트 내에 광고주의 상품과 관련된 문장, 리뷰, 이미지, 동영상 등을 게시한 콘텐츠(인스타, 블로그, 쇼핑몰 리뷰, 초상권이 포함된 게시물 등)는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될 수 있습니다.
      19. (5) 캠페인에 당첨되신 경우 캠페인 페이지 내에서 안내 사항, 미션, 가이드를 통해 캠페인 진행 간 참고해야 할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캠페인 검수 운영정책

  1. 솔리샵의 캠페인 참여자들이 완료한 캠페인은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회사 측에서 검수를 진행합니다.
  2. 검수를 통해 캠페인 미션이 적절하게 진행되었는지 확인하고, 캠페인 완료 여부를 결정합니다.
    1. (1) 검수 소요 시간: 영업일 기준 3~5일 (당사 사정에 따라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2) 검수 순서: 먼저 접수한 건부터 순서대로 진행 (과거에 접수된 캠페인부터 검수)
    3. (3) 검수 기준
    • • 각 캠페인의 미션 가이드에 명시된 내용에 따라 진행되었는지 확인
    • • 제출된 자료의 품질 및 내용 적합성 평가
    • • 기타 솔리샵 운영정책 및 리뷰 작성 지침 위반 여부 확인
  3. (4) 검수 상태 검수 상태는 솔리샵 내 캠페인의 선정/진행중 탭의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 • 미션 검수완료: 캠페인 미션이 적절하게 진행되었음을 확인하고 캠페인 완료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 • 미션 검수중: 캠페인 미션에 제출한 자료를 검수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 • 미션 반려: 캠페인 미션이 가이드 사항에 반하여 미흡하게 진행되었거나 기타 솔리샵 운영정책 및 리뷰 작성 지침을 위반한 경우 반려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4. (5) 수정 요청: 미션 내용에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개선이 필요한 경우 회사 측에서 문자, 유선전화 등의 별도의 연락 수단을 통하여 제출된 자료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6) 재검토
    • • 캠페인 완료된 후일지라도 회사 측에서 캠페인 내용을 재검토할 수 있습니다.
    • • 재검토 결과 캠페인 미션이 적절하게 진행되지 않았음을 확인한 경우 캠페인 완료 인정 취소 및 참여자 자격 박탈 가능합니다.

- 포인트 운영정책

  1. 이용약관 상 포인트 관리
  1. (1) “포인트”란 서비스 내에서 지급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광고주가 등록한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정책과 절차에 따라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 요청할 수 있으며, 환급 시 1 포인트는 1원으로 환급됩니다.
  3. (3) 회원은 포인트를 본인 명의 계좌로의 출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이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하는 경우, 아래 각 호의 세금 및 제반 수수료가 환급 요청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 ① 원천징수대상 사업소득 3.3%(본인 명의로의 소득신고만 가능)
    •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반 비용은 회원의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5. (5) 포인트는 받은 날로부터 5년간 사용하지 않거나 출금하지 않으면 소멸합니다.
  6. (6) 회원은 서비스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시, 잔여포인트의 환급을 요청하고 지급받을 계좌 입력 등 회사가 정한 절차를 이행해야 합니다.
  7. (7)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적립된 포인트는 취소(회수)되며, 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적립된 포인트의 환급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회원이 이 약관 제9조 또는 제17조를 위반하여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2. ② 동일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1명이 2개 이상의 계정을 통해 2개 이상 받은 경우
    3. ③ 포인트를 받은 뒤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취소, 환불을 진행하거나 미션의 내용과 다르게 변경하는 경우
    4. ④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원이 이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8. (8) 위 제7항의 경우, 회원이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포인트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회원이 그에 상당하는 대금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 포인트 출금 일정
    • 포인트가 10,000P 이상 모이면 입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 환급 신청은 일주일에 1번만 가능하며,
    • 매월 1일 ~ 15일 자정까지 출금 신청건 : 당월 20일 출금됩니다.
    • 매월 16일 ~ 말일 자정까지 출금 신청건 : 다음 달 5일 출금됩니다.
    • 출금 요청시 작성한 입금자 정보와 실예금주는 반드시 동일해야 지급됩니다.
    • *지급일이 공휴일(대한민국 기준)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 포인트 출금 관련 주의 사항

  1. 솔리샵의 포인트를 현금으로 지급 시, 인적용역사업소득으로 지급되며 원천징수세액 3.3%를 제외한 금액이 지급됩니다.
  2. 인적용역사업소득 발생 시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예시)
    • • 공무원의 경우
    • • 실업급여를 지급받는 중인 경우
    • • 육아휴직 급여를 지급받는 중인 경우
  3. *솔리샵에서는 본인이 아닌 타인의 계좌로 출금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공무원, 실업급여, 육아휴직 등 인적용역 사업소득 발생 시 문제가 되실 수 있는 대상자의 경우 출금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발생가능한 소득 상한 금액에 대한 정확한 내용은 관련 기관에 문의를 부탁드립니다.